NDFF 소개

남도영화제 시즌1 순천 2023.10.11 ~ 10.16

자연과 역사가 살아 숨 쉬는 생명의 땅 전남에서
<남도영화제 시즌1 순천>이 힘찬 첫 발걸음을 내디뎠습니다.

남도영화제는 ‘남도 Everything’을 슬로건으로 남도의 모든 것에 흠뻑 빠져 즐기는 영화축제입니다. 또한 남도의 생태, 음식, 역사, 예술 등 남도의 자연과 문화를 영화와 엮은 로컬영화제입니다. 한 상 가득 차려진 남도한정식처럼 보고, 먹고, 힐링하면서 영화도 보는, 남도의 다채로운 매력을 담은 영화제입니다.

올해 아름다운 정원의 도시 순천에서 개최하는 남도영화제는 ‘영화의 정원을 거닐다’라는 콘셉트로 영화 상영과 대화, 공연을 드넓은 오천그린광장과 향기로운 순천만국가정원에서 즐길 수 있습니다. 일상과 삶, 자연과 사람에 대한 새로운 감수성과 미적 시선을 담은 영화들을 만나고, 남도의 문화와 풍경을 느끼고, 영화와 어우러진 공연과 행사를 즐기는, 남도영화제만의 특별한 즐거움을 선사하고자 합니다.

특히 남도영화제는 ‘N개의 남도영화제’ ‘남도 로컬프로그래머 양성’ ‘남도영화제 컨퍼런스’ 등 영상문화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전남 곳곳에서 영화와 함께 문화 활동이 활발하게 이어질 수 있도록 영상문화생태계를 만들어가는 영화제가 되고자 합니다.

개요

명 칭

남도영화제 시즌1 순천

NamDo Film Festival season 1 Suncheon

성 격 부분 경쟁을 도입한 비경쟁 영화 축제
개최기간 2023년 10월 11일(수) ~ 16일(월), 6일간
개최장소 순천시 및 전라남도 일원
상영규모 26개국 98편
개 막 식 10월 11일(수) 순천만국가정원 오천그린광장
폐 막 식 10월 16일(월) 전라남도 동부청사 이순신강당
주 최 전라남도, 순천시
주 관 남도영화제운영위원회, (사)전남영상위원회
상 영 관 총 11개소(실내 3개소, 야외 3개소)

슬로건

남도 Everything

남도의 생태, 음식, 역사, 예술 등 남도의 문화를 영화와 엮은 로컬영화제로서 갖가지 음식이 나오는 남도한정식처럼 보고, 먹고, 힐링하고, 자연 속에서 영화를 즐기는, 남도만의 다채로운 매력과 재미를 선사하고자 한다.

컨셉

영화의 정원을 거닐다

남도와 각국의 풍부한 문화와 삶, 자연의 모습을 담은 영화와 공연이 어우러져 천천히 산보하듯 즐기는 느리지만 풍성한 영화축제로, 경연, 산보, 풍광, 동행, 여흥으로 구성된 다채로운 섹션으로 상영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