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개의 남도영화제

남도영화제 시즌2 광양 2025. 10. 23.(목)~27.(월)

N개의 남도영화제

‘N개의 남도영화제’는 도내 시군과 연계해 도민 참여와 지역 영상문화 저변 확대를 목표로 하는 사업으로 올해는 광양 지역에서 두 가지 지원 사업을 진행한다.
첫 번째 사업인 ‘광양여고 영화 제작 교육 및 제작 지원’은 청소년에게 영화 제작 경험과 창작 역량을 제공하는 것으로 이렇게 제작된 단편영화는 [남도영화제 시즌2 광양] ‘남도 틴즈(Teenz)’ 섹션에서 상영 및 GV를 진행한다.
두 번째 사업인 ‘남도 로컬 프로그래머 2기 후속 상영회 지원’의 경우 참여자들이 영화제가 끝난 후에도 광양에서 영상문화 활성화를 이어갈 수 있도록 후속 상영회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위 두 가지 사업을 통해 전남도민이 영화 문화를 더욱 가까이 경험하고, 지역과 함께 성장하는 남도영화제의 의미를 이어가고자 한다.

광양여고 영화 제작 교육 및 제작 지원

사업기간 2025년 4월 ~ 2025년 10월
사업대상 광양여자고등학교 방송부(KGBS)
사업내용 광양여자고등학교 방송부 학생들은 미디어 교육 전문 강사의 지도 아래 영화 제작 교육을 이수하고, 이후 완성한 단편영화를 남도영화제 시즌2 광양의 특별 섹션 ‘남도 틴즈(Teenz)’에서 상영 및 GV를 진행
상영일시 2025년 10월 24일(금) 16:00 ~ 18:00
상영장소 CGV광양

남도 로컬 프로그래머 2기 후속 상영회

사업기간 2025년 10월 ~ 2025년 11월
사업대상 남도 로컬 프로그래머 2기
상영장소 전라남도 광양시 일대
사업내용 ‘남도 로컬 프로그래머 2기 후속 상영회’는 광양 시민으로 구성된 남도 로컬 프로그래머 2기 참여자들이 영화제 종료 이후에도 직접 상영회를 기획 운영할 수 있도록 돕는 도민참여사업입니다. 참여자들은 영화제 프로그래밍 및 특별 섹션 운영 경험을 바탕으로, 상영회 기획부터 모객, 수급까지 전 과정을 주도적으로 진행합니다. 이를 통해 도민들이 주체적으로 지역 영상문화의 저변을 확장해 나가는 계기를 마련합니다.